‘장미의 이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5:14본문
Download : ‘장미의 이름’.hwp
몇 년 후 1322년 루드비히가 프리드리히를 거세하자 황제가 둘일 때보다는 하나일 때를 더욱 두려워한 교황 요한이 루드비히를 파문하게 된다된다. 그해 5월 체제나 사람 미켈레의 주도 아래 열린 페루지아 소형제회 총회에서는 `완전한 삶의 본(本)인 그리스도와 그분이 사신 삶의 길을 따르면서 사도들은 재산이나 봉물을 공동으로 소유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그리스도의 청빈을 주장하고 나선다. 몇 달 후 12월 교황 요한 22세가 사도헌장 <아드 콘디토렘 카노눔>을 반포하며 `페루지아 총회에서 언급한 `사용`은 곧 `소유`라고 주장한다. 얼마 후 1324년 5월 22일 바이에른의 루드비히 황제가 <작센 하우젠 선언>을 반포하여 요한 22세를 이단으로 페루지아 총회를 지지하게 된다된다. 또 이듬해 11월 12일 <쿰 인테르 논눌로스(Cum inter nonnullos)>를 제정하여 프란체스코수도회를 이단으로 몰게 된다된다. 이유인즉 지상적인 권력을 가…(省略)
다. 2년 후 1316년 아비뇽에서 요한 22세가 교황의 자리에 앉았다.
설명
장미의이름을읽고
‘장미의 이름’에 대한 글입니다.장미의이름을읽고 , ‘장미의 이름’기타레포트 ,
Download : ‘장미의 이름’.hwp( 49 )
‘장미의 이름’
순서
레포트/기타
,기타,레포트






1314년 프랑크푸르트의 다섯 독일 제후들이 바이에른의 루드비히를 신성로마제국의 최고 통치자로 선출하고 때를 같이하여 라인의 영주와 쾰른의 대주교가 프리드리히를 선출했다.
‘장미의 이름’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