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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교와 한국불교의 국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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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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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교의 책들에 특별히 연기라는 것이 드러나지는 않을지라도 결국 선불교가 하안거, 동안거 등의 수행들을 해가는 이유도 깨달음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러한 선불교는 동양 삼국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동아시아 불교는 국가종교적인 색체를 띄게 된다된다. 달마로부터 처음 했다는 선불교는 중국(中國)에 여러 종파를 만들었고, Japan과 한국에도 임제종, 조동종, 조계종 등의 분파들을 남기고 있다아
선종은 종교적 깨달음으로 나아가는 특정한 하나의 방식을 중국(中國)에 유입된 이래 1300여년 지켜오면서 나름대로 발전을 거쳐왔고, 불교적인 특히 자비를 베푸는 대승불교적인 특징으로 동아시아에 자리를 잡았다.
다. 중국(中國)은 달마이후 선불교의 영향이 당송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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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교도 불교의 한 종파이기에 불교가 깨쳐야 하는 연기를 부정하지는 않는다. 한국에 불교가 최초로 들어온 삼국시대에도 불교는 국교로서 인정되면서 유입되었고 이후 1000여년간을 국가의 종교로 인정되면서 국가주의적 성격을 띄었다.선불교와한국불교의국수성 , 선불교와 한국불교의 국수성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선불교와 한국불교의 국수성에 대한 글입니다. 당시 신유학으로 나타난 성리학도 불교와 도교를 극복하기 위해 나온 것이라고 한다면 불교와 도교의 역향력이 대단했다는 것을 이면적으로 알 수 있다아 또한 신수와 혜능간의 돈점론에 관한 논쟁도 새로운 세력으로 나아가기 위한 신회의 노력이라는 견해 이 있는 것…(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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