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언어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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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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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어른의 경우 체면을 중시하기 때문에 심리적 부담감이 언어 습득에 장애를 준다.
♡ 표층 구조 모방 : 의미보다는 음운적 신호에 더 유의하면서 표층적 문자열을 반복하거나 흉내. ex. 외국어 수업에서의 기계적 문형 연습 - 그 소리의 의미는 모른 채 소리 반복
♡ 심층 구조 모방 : 어린이들은 언어의 의미적 가치를 중요하게 인식함.
ex. Ain`t got no pencil. -> I don`t have any pencils, you don`t have a pencil, the don`t have pencils.... `Ain`t nobody got no pencils?` (이중부정 = 강조)
4. 연습 - 어린이는 듣기를 먼저 한 다음 말을 한다.
5. 어린이들은 또래 압박을 받는다.◇제1언어습득02 , 제 1언어 습득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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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국어 습득에 관해 행동주의와 생득주의 입장(이성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에서 설명했습니다.
성인 언어습득 => Ausubel의 청화식 교수법(기계…(To be continued )
다.
7. 어린이는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체면손상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적다.
모국어 습득에 관해 행동주의와 생득주의 입장(이성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에서 설명했습니다.
2. 어린이 언어의 체계적이다. (이해능력이 높다)
ex. Recently a three-year-old child told me her name was Litha.
I answered `Litha?` `No, Litha.` `oh, Lisa.` `yes, Litha.`에서 어린이는 비록 그 차이를 발음할 수 없어도 영어의 s와 th간의 차이를 확실히 이해하고 있었다. 이해가 항상 말하기보다 앞선다. 말과 생각, 행동에 있어서 “다른 아이들처럼” 되어야 한다는 또래 압박을 받으며 이는 언어에 큰 影響(영향)을 준다.
◇제1언어습득02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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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제 1언어 습득
,공학기술,레포트
◇ 어린이와 어른의 언어습득의 차이?
1. 어린이들은 실제로 표현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이해한다.
어린이들은 언어의 음운, 구조, 어휘, 그리고 의미론적 체계를 추론해 내는 뛰어난 능력이 있다 ex. 가설 -> 實驗(실험) -> 反應여부 -> 사용 여부 결정
3. 어린이들의 모방 언어 습득에 중요한 strategy이다.
6. 어린이는 단순히 언어를 사용할 뿐, 문법을 배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