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의 정이(사전적 정이, 교육과정에서의 정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5:24
본문
Download : 교과의 정의(사전적 정의, 교육과정에서의 정의).hwp
교과의 정의(定義)도 또한 시대와 교육철학에 따라 다르게 정의(定義)된다
개념(槪念)의 이해를 돕기 위해 우선, 각 용어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보고 여기서 가장 포괄적인 개념(槪念)인 교육과정의(定義) 개념(槪念)에 대해 고찰하였다. 여기에 교과의 이중성격이 있다아 한쪽에서는 분화와 체계화를 그 기초로 하면서, 다른 한쪽에서는 결합과 종합이 과해진다.순서
Ⅰ. 들어가는 글
Ⅱ. 본론
[1] 용어의 사전적 정의(定義)
[2] 교육과정의(定義) 개념(槪念) 및 그 변천으로 본 교과
[3] 교과(敎科)의 정의(定義)
Ⅲ. 맺음말
Ⅰ. 들어가는 글
교과교육이라는 단어에 대하여 생소하게 느끼는 것은 일반적으로 교과교육론 강좌를 수강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의 意見(의견)이며, 이번 조사를 통해 오히려 교육학자들 사이에서도 그 완벽한 개념(槪念)정립은 모호한 상태라는 것을 알았다. 교육과정의(定義) 변천은 교과 개념(槪念)의 정립과 상호 연관 관계를 가지므로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본 후, 교과의 정의(定義)에 대해 기술하였다.교과의정의 , 교과의 정의(사전적 정의, 교육과정에서의 정의)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과의정이
다.
Ⅱ. 본론
[1] 용어의 사전적 정의(定義)
1. 교과(敎科)의 사전적 정의(定義)
학교교육의 내용을 이루는 국어촵산수촵사회촵자연 등의 분과. 과외 활동과 함께 교육과정을 구성한다. 이것이 교과의 기본성격이라고 볼 수 있다아 교과에 따라서는 그 안에 또 분과를 두는 것이 있는데 이를 과목이라 한다. 교과는 history적으로 보아 지식의 분화와 체계화를 기초로 성립되어 있다아 즉, 지식이 경험계에서 분화되어 객관화되도록 그 자신이 체계와 구성을 갖게 되는 과정을 조건으로 형성되어 있다아 그런 한편으로 이곳이 학생의 지식과 성장 발달에 기여하는 것이라 생각되는 한, 교과는 학생의 경험이나 생활과 연결될 것이 요구된다 주체적인 지식이 되기 위해서는, 경험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본 자료는 교과의 정의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예를 들어 자연 교과에는 물리촵화학촵생물촵지구과학 등의 과목이 포함된다
2. 교과교육(敎科敎育)의 사전적 정의(定義)
교육활동 중에서 생활지도나 특별활동과 구분되는 부분. 한국에서는 교과교육에서 다루어야할 교과의 종류를 교육법시행령으로 정해두고 있으므로, 교과교육은 교육법시행령에 의하여 특별히 지정된 교과를 지정된 시간만큼 이수하도록 하는 …(省略)
Download : 교과의 정의(사전적 정의, 교육과정에서의 정의).hwp( 41 )
교과의 정이(사전적 정이, 교육과정에서의 정이)
본 reference(자료)는 교과의 정이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