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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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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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개의 경우 우리는 이미 창조되어 있는 culture유산을 넘겨받아 살아가게 된다. 그러나 우리가 사회조직 안에 있다는 사실 그 자체로 인해 우리의 사람다움이 완전하게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우리의 가부장적 culture는 남성을 부엌에서 멀어지게 하고, 여성의 고용 불평등을 야기한다.
1. culture란 무엇인가
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교육이 인간의 culture적 特性(특성)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사실을 부인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2. 교육이란 무엇인가
문화의정의 교육의정의 삶의형식으로서교육
문화의정의 교육의정의 삶의형식으로서교육 / ()
3)조작적 정의
순서
다. 사람은 “개별적 존재로서의 나에게 귀속되는 천부적 자질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조상들에 의해 축적되어 우리에게 유산으로 물려진 culture라는 ‘외부적 장치’ 속으로 태어난다.
문화의정이 교육의정이 삶의형식으로서교육 / ()
3. 삶의 형식으로서 교육
2)기능적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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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라는 형식은 삶을 집단적 전통의 기반 위에서 규범적으로 해석, 실천한다. 따라서 인간은 culture적 존재일 때 비로소 완전한 의미에서의 사회적 존재일 수 있으며 실제로 인간은 culture의 피조물로서 사회적 존재인 것이다.”(Landmann, 1976: 185) 우리는 전승되어 내려오는 culture라고 하는 객관적 정신을 자신의 주관적 정신에 받아들이는 것이다.
Ⅲ. conclusion
설명
Ⅰ. 서론
1)규범적 정의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와 달리 교육이라는 삶의 형식은 가르침과 배움을 통하여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상을 형성하고자 하는 변증법적 해석, 실천의 과정이다 그러므로 성사회화가 아닌 성교육은 남아선호의 관행을 인간적 잣대, 혹은 지향해야 할 세상의 잣대로 비판하여 후손이 답습하지 않도록 안내하는 활동이 된다. 인간은 태어나기 전에 이미 준비되어 있는 삶의 방식을 사회를 통해 습득하면서 살아간다. . 우리의 인간성은 우리 스스로가 정신적인 내용을 포함한 culture유산 전반에 관여함으로써 형성된다. 우리가 그 안에 살고 있는 사회는 그 자체가 하나의 culture영역일 뿐만 아니라 culture 전체를 수용하고 이끄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