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론 - 지history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실천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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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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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복지사의 실천 기술
(1) 분석가로서의 역할
(2) 계획가로서의 역할
사회복지실천론 - 지history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실천기술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은 사업유형에 따라 가지각색이며, 한 유형 중에서도 구체적인 사업의 성격이나 진행 과정에 따라서 역할이 여러 가지로 규정될 수 있다 그러나 각 모델간의 역할은 서로 배타적이라고 할 수 없고, 다만 강조하는 바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로스만에 의하면 지歷史회복지실천 모델은 크게 3개로 나누어지는데, 각 모델의 목표에 따라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도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다
3) 사회행동 모델에서의 역할 ---------------------------- 6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나 기타 지歷史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수행하게 되는 역할은 여러 가지 사회적 조건에 의해서 influence(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특히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의 목적과 형태에 따라 역할과 내용이 달라진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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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조력자로서의 역할
(3) 조직가로서의 역할
지歷史회복지실천에서의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은 지歷史회의 현안 문제나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속해 있는 조직의 성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3) 전문가로서의 역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조력자의 역할
1) 지history회개발 모델에서의 역할 ---------------------- 2
사회복지실천론,지역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실천기술
1. 사회복지사의 역할 1) 지역사회개발 모델에서의 역할 ---------------------- 2 (1) 안내자로서의 역할 (2) 조력자로서의 역할 (3) 전문가로서의 역할 (4) 사회치료자의 역할 2) 사회계획 모델에서의 역할 ----------------------- 4 (1) 분석가로서의 역할 (2) 계획가로서의 역할 (3) 조직가로서의 역할 (4) 행정가로서의 역할 3) 사회행동 모델에서의 역할 ---------------------------- 6 (1) 조력자의 역할 (2) 중개자의 역할 (3) 옹호자의 역할 (4) 행동가의 역할 2. 사회복지사의 실천 기술





(4) 사회치료자의 역할
(4) 행정가로서의 역할
지역수준에서 광범위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통해서 지역의 變化를 시도해보려는 것으로 지歷史회의 變化를 가장 效果(효과)적으로 이루기 위해 지역주민들을 목표결정과 실천행동에 참여시켜야 한다는 전제하에서 나온 지歷史회복지활동의 한 형태이다. 이 모델은 교육적 목적, 토착적인 지도자의 개발, 자조정신의 촉진, 자발적인 협동 등 민주적인 절차를 포함하는 지역개발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관에 의한 근린지역, 소단위 지역을 위한 프로그램, 성인교육도 포함된다
2) 사회계획 모델에서의 역할 ----------------------- 4
(2) 중개자의 역할
(3) 옹호자의 역할
(1) 안내자로서의 역할
1. 사회복지사의 역할
(4) 행동가의 역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