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8:25
본문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hwp
경쟁사 비타 500에게 판매량 업계 1위의 자리를 내줬음에도 불구하고 2005년 브랜드 가치 28위를 차지하였다.
박카스 광고와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박카스마케팅 , 박카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CONTENTS
들어가며
본문
Ⅰ.기업개요
1.동아제약 紹介
2.기업연혁
Ⅱ.시장상황分析(분석)
1.시장分析(분석)
2.소비자 分析(분석)
3.경쟁사 分析(분석)
Ⅲ.내부환경分析(분석)
1.박카스 SWOT
2.박카스의 매출 부진
3.박카스와 비타500 매출 비교
4.박카스 매출 부진 Cause
Ⅳ.박카스 광고 分析(분석) 및 전략(戰略)
1.박카스 광고전략(戰略) 의 history(역사)
2.새로운 박카스 광고의 전략(戰略) 分析(분석)
3.새로운 박카스 광고가 소비자들의 태도 변화에 주는 영향
4.새로운 박카스 광고의 한계
Ⅴ.marketing 전략(戰略)
1.STP 전략(戰略)
2.marketing 믹스(4P`S)
結論 및 제안
1)강점 (Strength)
①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
지난해 판매량 6억병, 판매액 1천2백80억원, 1병당 영업이익 31원, 총이익 1백89억원. 회사 총매출의 55%. 전 국민이 연간 14병씩을 마시는 「국민 의약품」이다.
marketing 믹스 중에서도 가장 민감하다고 볼 수 있는 가격은 작은 변화가 바로 영향을 끼치는데, 물가 변화에도 쉽게 가격을 올리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면에서 경쟁력이 있다
2)약점 (Weakness)
① 협소한 유통 경로
박카스는 슈퍼나 편의점에서도 팔 수 있는 식품이 아니라 일반 의약품으로 분…(투비컨티뉴드 )
다.
② 저렴한 가격
처음 박카스가 출시됐을 때 가격은 40원이었는데 40년이 지난 지금 출고가격 363원, 소비자가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가격은 400~450원 정도이다.
박카스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hwp( 26 )
박카스 마케팅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박카스 광고와 마케팅 戰略에 대해 分析한 리포트 입니다.